냉장고에 냄새가 많이 난다.
몇일을 고민하다가 인터넷 검색을 하여 자료를 찾는다.
바로 실행한다.
냉장고 안에
물 한 그릇, 구겨진 신문지, 커피 가루, 녹차티, 동전을 넣는다.
냄새가 사라지면 좋겠다.
냉장고 속 냄새 제거 방법
1.냄새제거에는 숯이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냉장고에 너무 작은 것 말고 주먹크기 정도의 숯덩어리를 넣어 보세요. 세균억제 기능과 냄새 제거 기능이 있답니다.
2.녹차를 우려 마시고 난 찌꺼기를 말려서 냉장고에 넣으면 나쁜 냄새가 없어진다. 또 김치냄새 등 음식냄새가 밴 통에도 녹차찌꺼기를 넣어 뚜껑을 덮은 다음 2~3일 지나면 냄새가 사라진다.
3.냉장고 냄새 제거 5가지 방법
1)숯으로 냉장고에 꽉 찬 끈질긴 냄새를 흡착한다. 가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고 햇볕에 말렸다가 다시 쓰면 탈취효과가 지속된다.
2)먹다남은 소주병의 마개를 열어 냉장고에 넣어둔다.
3)마시고 난 원두커피 찌꺼기나 커피가루를 모아 냉장실 한켠에 넣어두면 좋다.
4)냉장고용 탈취제가 가장 손쉬운 방법. 탈취뿐 아니라 신선도를 유지해주는 등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 많이 나와있다.
5)레몬을 반으로 잘라서 냉장고 구석에 놓아둔다. 당분간은 문을 여닫을 때마다 상큼한 향을 느낄 수 있다
4.냉장고 냄새 제거
오래된 음식이나 포장되지 않은 채 보관된 냄새가 강한 음식물로 인해 냉장고 내부에는 냄새가 배게 된다. 또한 정전이 된 채 방치되 있거나 장기간 집을 비운 상태에서 전원이 꺼진 경우에도 음식물들이 상해서 악취가 나기 마련이다. 이러한 악취를 방지하려면 정기적으로 냉장고 내부를 검사하고 정전 후에는 특히 점검을 해야한다. 냉장고 내부에 밴 냄새를 제거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필요하다.
1)냉장고에서 모든 음식물들을 꺼내서 상한 음식은 버린다. 분해 가능한 부품은 모두 분해해서 중성세제로 씻고 잘 행구고 말린다.
2)냉장고 안쪽 면을 1-2티스푼의 베이킹 소다를 더운 물 5리터에 섞어서 잘 닦은 후 물기를 닦아낸다. 냉장고 문을 열어둔 채로 바람이 통하게 두고 선풍기 등으로 바람을 불어 넣는다.
3)그래도 냄새가 남아 있으면 다음의 방법 중의 하나를 쓰거나 전부 사용한다. 베이킹 소다를 접시에 담아서 냉장고 선반 위에 둔 채로 문을 열어놓고 전원을 꺼 놓는다. 냄새 제거용 숯만 냉장고 선반 위에 둔 채로 다른 내용물들은 모두 꺼내고 냉장고를 몇일 돌려서 냄새를 빨아들인다. 바닐라향을 접시에 담아 빈 냉장고 선반에 둔 채로 몇일 동안 돌린다. 원두 커피 분말을 대접에 담아 빈 냉장고 선반에 둔 채로 몇일 돌린다. 커피 냄새가 약간 남아 있을 수 있지만 잘 씻은 후 베이킹 소다를 쓰면 없어진다. 냉장고 각 선반에 신문지를 구겨서 채워 넣는다. 물 한 컵을 꼭대기 선반에 올려 놓거나 신문지를 물로 가볍게 축인 후에 냉장고를 5-6일 정도 가동 시킨다. 시간은 좀더 걸리지만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다.
시판되는 냉장고 탈취제를 사용법대로 사용한다.
4)그래도 냄새가 안빠진다면 단열재에 까지 냄새가 밴 경우이므로 제조업체에 A/S를 받아야 한다. 때로 새로 사는 것이 더 나은 경우도 있다. 만일 냉장고를 버리려 한다면 문짝을 떼어야 한다. 아이들이 갇혀서 질식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