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이야기

직업에 대한 인터뷰

bike 2004. 10. 13. 18:48

자전거2의 과제물이다.
조별로 직업에 대한 인터뷰이다.
자전거2 조는 '프로그래머'에 대한 인터뷰가 설정되고, 인터뷰 대상자는 자전거이다.
같은 조 자전거2의 친구들이 집으로 온다.
질문 내용을 미리 받는다.
질문에 대한 간단한 답변을 만들어 본다.
아이들 앞에서 답변을 잘 해야 하는데...


1. 프로그래머를 왜 할까요?
  컴퓨터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실행하기 위한 명령어를 적절하게 모아 놓은 것을 말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의 간단한 예로, 학교에서 사용하는 성적관리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성적 등수 평균 전체평균 성적분포 등을 구합니다. 이것을 직접 손으로 계산하면 하루종일 걸리지만, 프로그래머가 만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즉시 결과가 나옵니다. 짧은 시간에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눕니다. 우리 생활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래머와 우리에게 피해를 주는 프로그래머가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 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이지만, 바이러스를 만드는 사람이나 다른 컴퓨터에 침입하여 비밀정보를 훔치는 사람들이 사회에 피해를 주는 프로그래머입니다. 우리 친구들은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좋은 프로그래머가 바랍니다.

 

2. 옛날부터 하고 싶었습니까?
  프로그래머는 예술가처럼 새로운 작품을 마음껏 만들 수가 있습니다. 아저씨는 이런 부분을 참 좋아합니다. 옛날부터 하고 싶었고, 학교를 졸업하면 꼭 하고 싶었던 일입니다. 우리 친구들도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지금부터 한 번 꿈을 키워 봅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언제부터 하였습니까?
  대학교에 다닐 때 간단한 프로그램은 직접 만들었습니다. 그 때가 88올림픽이 있었으니까 올해로 14년 정도 됩니다.

 

4. 힘들지 않습니까?
  우리가 살아가는데 쉽고 힘들지 않는 일은 없습니다. 우리 친구들 아버지도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을 것인데 모두 어렵고 힘든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힘들어도 자기 직업에 의해 다른 사람들이 아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과 자기 가족을 위하여 일하기 때문에 힘들지 않게 열심히 즐겁게 일을 합니다.

 

5.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야기해 주세요.
  우리 친구들이 많이 이용하는 문방구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연필깎이를 사러 갔는데 주인아줌마가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죠. 또 현재 연필깎이가 없으니 내일 오면 된다고 하는 경우도 있죠. 만약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관리하면, '연필깎이'라고 컴퓨터에 입력하면 '오른쪽 진열대 아래에서 2번째 박스에 있으며 현재 5개 있다'라고 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하나의 간단한 예이지만, 이처럼 프로그램을 필요 하는 곳이 엄청 많다는 것입니다.


2002.10.15 

 

'자전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에 품은 글 3개  (0) 2004.10.13
나의 모습  (0) 2004.10.13
컴퓨터와의 전쟁  (0) 2004.10.13
엽기 남편  (0) 2004.10.13
묘사 축문  (0) 2004.10.13